산업목장 '고다 치즈'가 최고의 목장 자연치즈로 선정

'자스트미디어'의 뉴스 콘텐츠,

여러분의 후원으로 함께 만들어가요!

반응형

(자스트 미디어)

 

올해 열린 '목장형 자연치즈 경연대회'에서 최고의 목장 자연치즈로 선정된 산업목장의 '고다 치즈'가 깊은 맛과 향으로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받아 대상에 올랐습니다. 이 대회는 전국 목장에서 생산된 치즈를 평가하는데, 올해에는 46점이 출품되었고, 전문 심사단의 평가를 거쳐 11점이 우수작으로 선정되었습니다.

대상은 산업목장 손영숙 대표의 '고다 치즈'가 수상하였으며, 금상에는 유옥목장의 '고다 치즈'와 지원목장의 '스트링 치즈'가 선정되었습니다. 은상은 혜진목장의 '고다 치즈', 미르 목장의 '체다 치즈', 삼민 목장의 '할루미 치즈', 하네뜨 치즈의 '페타 치즈'에게 돌아갔고, 동상은 썬러브 치즈, 경민목장의 '마늘 할루미 치즈', 청원자연랜드의 '스트링 치즈', 청춘 목장의 '고다 치즈'가 수상했습니다.

수상 결과는 '유가공 목장 알리미' 웹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며, 해당 웹사이트에서는 수상 목장의 제품, 구매처, 체험프로그램 등에 대한 정보를 찾을 수 있습니다. 시상식은 올해 말 국립축산과학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이번 대회에 참가한 목장들에게는 심사 결과지가 개별적으로 제공되어 제조 기술 향상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또한, 국립축산과학원은 '가정에서 즐기는 자연치즈 요리 활용법'이라는 책자를 통해 다양한 치즈 활용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책은 농촌진흥청 농업과학도서관 누리집에서 내려받을 있습니다.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은 내년부터는 민관 협력으로 전국적인 치즈 경연대회를 개최하고, 심사평가 기준을 개선하여 국내산 치즈의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저작권자 © 자스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TAGS.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