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올과 정부24, 정부 민원서류 발급 올스톱 사태 인증장애로 온·오프라인 민원 마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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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스트 미디어)

 

17일, 공무원 전용 행정전산망 '새올'과 정부의 온라인 민원서비스 '정부24'가 사용자 인증 문제로 인한 장애로 마비 상태에 놓여있다. 정부24는 이에 대한 공지에서 "국가정보자원관리원 네트워크 장비 오류 등으로 서비스를 일시 중단한다"고 밝혔으며, 별도의 조치가 있을 때까지 중단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공공기관의 민원서류 발급이 사실상 올스톱된 상황이다.

이날 오전 10시 전후, 새올이 사용자 인증 문제로 장애를 겪어 대부분의 지자체에서 민원서류 발급이 중단되거나 지연되었다. 이후 정부24도 오전 내내 접속 지연을 보이다가 오후 1시 55분부터 서비스가 중단되면서 공공기관에서의 민원서류 발급이 온·오프라인으로 모두 마비되었다.

정부24 "서비스가 정상화될 있도록 신속하게 조치하겠다" 언급하며 문제에 대한 신속한 대응을 약속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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